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선진 주가 전망 및 양돈 산업 ( 선진 포크 )에 대하여

by 아재상식 2020. 12. 18.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선진 주가 전망 및 양돈 산업 ( 선진 포크 )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선진 홈페이지

선진은 "농장에서부터 고객의 식탁까지 우리가 만든 축산물이 우리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라는 신념으로 운영하는 회사로 사료사업, 양돈사업, 식육유통사업, 육가공사업, 선진팜사업 등의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선진 사업별 매출을 보면 내수가 100%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선진 사업별 매출 - 출처 2020년 3분기 공시자료

매출의 순위로 보면 사료사업 (양돈사료 외 )> 식육사업 ( 선진포크 ) > 양돈사업 > 육가공사업 > 축산기자재 사업 순으로 매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선진 포크

 

식육유통 부분의 선진포크는 최초로 돼지고기에 브랜드를 입혀 관리( 낳고, 먹이고, 키우고, 포장에서 유통까지 )하는 돼지고기 관리 시스템입니다.

선진포크한돈 탄생 스토리
우리농장에서, 우리가 계량한 종자로, 우리 손으로 만든 사료를 먹여서
전국 380여 개 우리 회원 농장에서 키운 돼지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돼지고기에 이름을 붙였습니다.
- 출처 : 선진 홈페이지의 선진포크 한돈 이야기

선진포크 이미지 - 출처  선진 홈페이지

선진포크 한돈은 농장 ( 회원농장 )  -> 도축/가공 -> 유통 ( 식당, 마트, 유통회사) -> 소비자 ( 소비자와의 소통 )의 전체를 관리 하기 때문에 우수축산물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선진 재무제표

선진 재무제표

선진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증가율과 이익이 안정적이며 유보율과 BPS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해마다 배당금을 최근 2년간 50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상당 부분이 배합사료를 만드는 선지사료에서 38%가 나오고 선진포크 식육사업에서 30%가 발생합니다.

수입하는 사료 원료에 따라 환율과 옥수수 및 대두등의 국제 곡물가격과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선진의 최대 주주는 하림지주가 50%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지주회사 하림지주에 대하여 링크

 

 

선진 주가변동

선진 주가 변동 10년 차트

10년 주가를 보면 2017년 이후 주가가 하락을 해왔습니다. 

원 달러 환율과 비교해보면 

원 달러 환율

2016년부터 2018년 원달러 하락기에 주가 패턴과 2018년 ~ 2020년 까지의 주가 패턴이 반대로 크게 움직이는게 보이실 것입니다.

변수들이 양돈산업의 돼지콜레라, 아프리카돼지열병 등의 출볼과 소비자 소비패턴의 변화등이 영향이 실적에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선진 주가 전망은 원달러 환율이 하락으로 진행 될것으로 생각이되어 배합사료부분의 이익 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점짐적인 실적개선이 주가에 반영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선진 최근 기사

선진 최근 기사

최근 뉴스 기사를 보면 선진 포크의 스마트 HACCP 획득과 2025년 매출 30억달러의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한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농림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는 사회에 기여하는 회사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선진 주가 전망 및 양돈 산업 ( 선진 포크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