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전망과 금형 MLOD , 금형 PRESS와 정밀부품 사업 - 공작기계

by 아재상식 2021. 1. 22.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전망과 금형 MLOD , 금형 PRESS와 정밀부품 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홈페이지 이미지

에이테크솔루션은 2001년에 설립되어 대형TV, 에어컨, 세탁기등 가전제품 및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금형 MLOD 와 대형TV,에어컨, 냉장고등 제품을 생산하는데 필요한모터코아, FIN금형 PRESS 그리고 금형제작시 발생하는 소모성 금속류, 레진가공 및 자동차 부품, 복합기 부품,LED부품류 등을 하는 정밀부품 사업을하는 회사입니다.

 

본글의 분석자료는 2020년 3분기 ( 작성일 기준 최근 )공시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합니다.

 

회사 사업 기반 분석

에이테크솔루션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매출 구성

에이테크솔루션 매출을 보면 정밀부품이 46%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수출 비중

수출이 전체 매출의 4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환율변동에 따른 이익 변동

수출기업에 답게 환율변동에 따른 이익 변동을 보면은 환율 10% 상승시 6억원의 이익이 발생하는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무상태 점검

에이테크솔루션 재무제표를 보고 현금 보유를 알수 있는 유보율, 부채를 알수있는 부채비율 등을 확인 해보겠습니다.

연결 재무 제표

연결 재무 제표를 보면 2017년 실적이 가장 저조했지만 이후에는 매출과 순이익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경기 불활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매출이 안정적이었습니다.

 

평균 공강자동율이 80% 초반으로 아직 생산능력에 여유가 있어 향후 매출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현금 배당인지 주식 배당인지를 확인하여, 배당금 현금 지급상황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2017년 배당금     ,  2018년 배당금     ,   2019년  배당금       

배당금 현금 지급일 : 12월결산 법인 - 4월 20일경

 

매출 성장 조건

- 에이테크솔루션 과거 주가 상승 시점 확인

항목 조건 항목 조건 항목 기타
환율   원재료   과거 주가상승기 시기 구분 힘듬
금리   투자   이슈성 호재 시기 구분 힘듬

 

- 글 작성일 현시점 

체크 사항 체크사항 ( 글작성 기준일 ,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해야 합니다. )
원재료 / 원자재 금속 등 모든 원자재 상승중
환율 영향 1110원 ~ 1080원
사용 연동 산업 산업 설비 투자 증가가 매출과 연관됨

- 성장 조건 개인적인 평가

글로벌 불황을 넘기면 기업의 설비투자가 늘어날 시기로 생각 됩니다.

 

위험요소

에이테크솔루션 회사의 자본금을 변환 시킬수 있는 몇가지 요소인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의 변수가 있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자본금 변동할 만한 사항이 찾지 못했습니다.

 

최근 기사

최근기사

최근기사를보면 급등을 했으며 애플카 소식으로 테마상승을 한 기사가 나옵니다.

실제 주가가 너무 갑자기 올라 투자 경고 종목으로 지적이 되었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에이테크솔루션 외국인 매매동향과 기관 매매동향을 확인하여 종목을 어떻게 다루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 매매동향은 매수와 매도를 활발하게 하면서 매집중에 있습니다.

외국인 매매동향은 매수와 매도를 활발하게 하면서 매집중에 있습니다.

 

주가 전망

에이테크솔루션 차트를 이용한 주가변동을 보고 차트한장으로 개인적인 주가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주가 변동

에이테크솔루션 개인적인  종목 주가 전망을 해보면

단기 - 단기 급격한 테마 편입으로 인한 상승이 테마가 유지 되는동안은 유지 될것으로 생각 됨

장기 - 주가는 영업이익률의 기울기와 실적에 비례하여 움직이는게 정상이고 현재주가보다 더하락 가능성이 높음

로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추천종목 또는 종목분석글

에이테크솔루션 종목 분석에 도움되는 다른 종목이나 분석글을 링크

2021/01/19 - [특정지표 관련종목/고무]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전망과 국내 최대 점유율 타이어 사업 - 고무타이어

2021/01/19 - [특정지표 관련종목/고무] - 금호타이어 주가 전망과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한 타이어 제조와 판매 사업 - 고무 타이어

2021/01/19 - [특정지표 관련종목/금속] - 포스코강판 주가 전망과 도금강판과 컬러강판 생산하는 표면처리강판 제조전문기업 - 강판

2021/01/22 - [증시/기계 공작 관련] - 에너토크 주가 전망과 Valve를 구동시키는 장비 자동개폐장치인 전동ACTUATOR와 감속기 개발 사업 - 공작기계

2021/01/22 - [기타/경제기타] - 데이트레이딩에 좋은 노하우 - 주가의 움직임을 보면서 매매 타이밍 기술 (삼프로TV 경제의신과함께)

2021/01/22 - [증시/기계 공작 관련] - 에너토크 주가 전망과 Valve를 구동시키는 장비 자동개폐장치인 전동ACTUATOR와 감속기 개발 사업 - 공작기계

2021/01/22 - [특정지표 관련종목/건설수주량] - 디와이파워 주가 전망과 유공압기기 및 유공압기계 제조 및 판매업 사업 - 건설기계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전망과 금형 MLOD , 금형 PRESS와 정밀부품 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투자로인한 책임은 본인이 져야합니다.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