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에스케이씨솔믹스 ( SKC 솔믹스 ) 종목 분석

by 아재상식 2020. 12. 3.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에스케이씨솔믹스 기업에 대한 업종분석과 기업의 실적 기여 요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에스케이씨솔믹스 


1995년 7월 설립하여 반도체 및 FPD 부품소재의 생산 및 가공으로 
기능성 반도체 및 FPD 부품소재의 생산과 가공을 통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하는 기업입니다.

 

종목 기본 업종 분석 

 

Al2O3(알루미나), Si(실리콘), SiC(실리콘 카바이드), Quartz(쿼츠) 소재를 기반으로 반도체 및 FPD 부품소재를 생산/판매하는 에스케이씨솔믹스 기업입니다.

알루미나는(Al2O3) 비금속 무기재료를 원료로 사용되어 제조공정상 고도의 기술로 정제하고 고온처리를 하여 얻은 생산물을 알루미나 세라믹스라고 합니다.

실리콘(Si)은 현재 가장 훌륭한 반도체 재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산화물인 SiO2의 형태로 모래, 암석, 광석 등으로 존재합니다.

실리콘 카바이드(SiC)는 다른 세라믹 재료에 비해 고온 물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내산화성, 내마모성, 내부식성 및  열충격 저항성이 우수하여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의 고도화,  신재생에너지 사업, 우주항공산업 등의 미래 신성장 산업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쿼츠는 내열충격성, 내화학성, 전기적 성질이 뛰어나고 투명한 색상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적 변화

SKC 솔믹스 실적

아주 실적이 안정적으로 잘나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작년에는 당기순익이 감소 하였다가 올해 환율이 높게 형성이 되고 반도체 경기가 좋아서 실적이 좋게 나오고 있습니다.

2019년에 실적이 않좋았는데요.. 이유가 뭔지 궁금하네요.. 환율?? 반도체 불경기 ??

이것까지는 분석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실적에  요소

에스케이씨솔믹스는 부채가 많지 않아서 금리보다는 환율에 영향을 많이 받는 기업입니다.

미국 환율이 하락할때 이득이 나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중국자산이 많아 중국위안화 환율이 상승해도 수익이 나는 구조로 환율 변동과 실적을 모니터링 하는 것이 좋습니다.

SKC솔믹스 공시자료 중 환율 변동

 

 

에스케이씨솔믹스 기업의 최근 이슈가 무슨 이슈가 있는지와 자본금이 어떻게 변해서 주가의 변화를 알아 보겠습니다.

 

종목 최근 이슈

에스케이씨솔믹스의 최근 이슈는 주식교환을 목적으로 2020년 12월 4일 주권매매거래 정지 예정입니다.

2020년 8월 14일에 SKC 솔믹스는 SKC 와의 주식교환 계약하여 진행중에 있습니다.
향후 합병일정이 12월 4일 매매중지, 12월 8일 주식교환일 이렇게 진행이됩니다.
에스케이씨(주):SKC솔믹스(주) = 1 : 0.0688707 비율로 SKC솔믹스 주식을 소유하신 분들이 에스케이씨 주식으로 받습니다.

거래가 끝나면 SKC 솔믹스는 에스케이씨가 100%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가 됩니다.

 

 

종목 자본금 변동

에스케이씨솔믹스 자본금 변동

에스케이씨솔믹스 기업은 자본금 변동이 2016년 이후로는 변동이 없습니다. 

 

주가 변동  ( 문서 작성 일 기준 )

에스케이씨솔믹스  주가

 

에스케이씨솔믹스 주식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이며 중요한 의사결정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