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무림SP 주가 전망과 종이빨대의 개발 소식에 대해서

by 아재상식 2020. 12. 26.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무림SP 주가 전망과 종이빨대의 개발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림SP 홈페이지 이미지

무림SP은 1956년에 고부가가치 특수지를 담당하기 위해 세워졌으며 산업활동 및 문화생활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제품인 아트지, 백상지, 기타 특수지 등의 인쇄용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합니다.

무림SP의 정확한 명칭은 무림에스피 주식회사입니다.

 

무림SP 회사 분석

무림SP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무림SP 사업별 매출

무림SP 사업별 매출을 보면 기타지로 분류되는 노트용지,엽서용지,통계용지 등이 전체 매출의 44%를 차지하고 있고, CCP 카탈로그 , 화장품케이스 같은 부분은 38%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인쇄용 프린터 용지를 제외한 특수용지는 다품종 소량생산을 하여 생산 판매를 하기 때에 막대한 시설자금을 들여서 사업을 시작하기가 어려운 산업입니다.

 

무림SP 수출 비중

무림SP 수출 비중을 보면 15%가 수출이며 내수가 75%입니다.

 

수출이 15%가 있지만 원자재 수입을 해야하는 입장에서는 원달러 환율이 낮을 수록 이익이 10억원이나는 사업입니다.

무림SP 원달러 환율 변동에 따른 이익 변동

금리변동에 따른 손익 변동은 부채율이 낮아 미미한 영향을 가지기 때문에 공시자료에서 제외 되었습니다.

 

무림SP 재무제표

무림SP 재무재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무림SP  재무재표

무림SP 재무재표를 보면 매출이 2017년 이후 점점 줄어드는 경향을 보이는데 경기변동하고 상관이 있습니다.

배당을 꾸준히하고 매출과 이익 모두 안정적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 올해 코로나로 인한 매출감소는 역시 피할수 없나 봅니다.

 

 

무림SP 매매동향

무림SP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무림SP 매매동향

무림SP 매매동향을 보면 12월8일 급등한 이후 기관과 외국인이 조금씩 매수와 매도를 하고 있으나 한동안 조정을더 받을 모습입니다. 매수 수체가 아직은 개인으로 보여서 2016년도 고점대의 가격을 유지할지 의문이 듭니다.

 

 

무림SP 주가 전망

무림SP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무림SP  주가 변동

무림SP 주가 변동을 보면 2016년 최고실적 시기의 주가를 최근에 기사가 나면서 상한가를 갔던 4,000원대에 근접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매출감소와 올해 순이익 규모로 보면,

개인적인 생각으로 호재성 기사로 인한 가격을 유지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무림SP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무림SP 주식 배당 성향은 어떤지와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 보겠습니다.

배당금이 2017년 35원, 2018년 35원, 2019년 35원 , 2020년 ??? 아마 배당을 하지 않을까 싶은게 2019년 배당성향이 이익의 57%를 배당하였습니다. 높은 유보율과 잉여현금이 많아서 배당해도 큰 타격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무림SP 최근 기사

무림SP 최근 기사

무림SP 최근 기사를 보면 12월 9일에 팩음료의 구부러지는 빨대 개발이 이야기 됩니다.

이 기사 내용을 보면로 12월 8일에 주가가 상한가를 간 이유가 같을 것 같습니다.

헤럴드 경제  기사

유럽과 캐나다는  일회성 플라스틱에 대한 규제를 2021년부터 시행하여 종이 빨대의 수출이 향후에 기업에 얼마나 이득이 될지는 모르지만 현재에 시장에서는 큰 반응이 있었습니다.

 

플라스틱 산업의 빨대를 모두 대체한다면 엄청난 호재이겠지요.. 향후 기업을 모니터링 해보겠습니다. 

단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때 까지는 아직 현재 주가가 부담 될거라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무림SP 주식 종목

무림SP 회사와 비슷한 업종들의 주식 종목을 분석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무림페이퍼

무림P&P

국일제지

한솔제지

한솔PNS

성창기업지주

 

 

무림SP 주가 전망과 종이빨대의 개발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