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동화기업 주가 전망과 목재보드 및 2차전지 사업을 하는 동화기업 주식 분석

by 아재상식 2020. 12. 31.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동화기업 주가 전망과 목재보드 및 2차전지 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동화기업 홈페이지 이미지

동화기업은 1948년 동화기업으로 설립하여 MDF, PB, MFB, 화학, 건장재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연결회사와 동화기업의 사업을 구분하면 MDF 제조판매 (동화기업,VRG Dongwha), PB 제조판매 (동화기업, 대성목재공업) MFB(가공보드) 제조판매(동화기업), 바닥재, 벽장재 등 건장재 제조판매(동화기업), 공업용 접착제등 제조 판매(태양합성), 건장재판매 및 유통(Dongwha Vietnam Trading), 제재목, 데크재 제조판매(Dongwha Australia), 테고필름 제조판매(Dongwha Finland)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동화기업 연결회사의 주요 업종

 

동화기업 회사 분석

동화기업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동화기업 매출 구성

동화기업 매출 구성을 보면 MDF가 전체 매출의 12%를 차지하고 있으며 베트남 , 호주, 핀란드의 현지 공장에서 판매되는 비율도 높아 특히 베트남에서의 매출이 전체 2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재사업의 비중이 매출 약 85.5%가 발생하고 하우징사업에서 14.5%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차전기 관련 테마로 오르내리는데요.. 근데 전체 매출의 7%로 매출비중이 낮은 기업입니다.

 

 

동화기업 재무제표

동화기업 재무재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동화기업  재무재표

동화기업 재무재표를 보면 매출의 증가율과 순이익의 안정성, 높은 유보율 면에서 아주 높은 기업입니다.

2020년 불경기에도 영향을 덜받은 이유가 해외 매출 덕으로 보정하는 효과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배당을 꾸준히 해주기 때문에 안정적인 회사로 평가 됩니다.

 

환율정보나 외화자산에 대한 정보를 살펴 보고 싶었으나 알수가 없었습니다.

글로벌한 기업환경이 국내 건축시장만의 환경에 영향의 피해를 줄여주는 재무구조 입니다.

 

동화기업 매매동향

동화기업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동화기업 매매동향

동화기업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과 외국인이 매출을 늘려가고 있고 외국인 비중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아마도 외국인 비중이 높다는 것은 외국인이 추가로 매집하기 어려운 환경일 수 있습니다.

 

동화기업 주가 전망

동화기업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동화기업 주가 변동

동화기업 주가 변동을 보면 2016년 고점을 크게 넘긴 상황으로 급상승하였습니다.

급등한 이유는 국제 목재선물지수 상승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목재선물지수 관련 글 링크

 

목재선물지수와 주가 변동이 동일성을 가지게 움직인 원인은 외국인 ,기관 등의 매수/매도가 한동안 유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10개월간 많이 오르고 변동폭 또한 크게 작용되고 있습니다.

향후 국내 건축시장 환경과 해외 건자재 시장의 흐름을 살펴보면서 판단하시기를 바랍니다.

현재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목재가격 인상은 원재료 상승으로 실적이 안화되는 것이 정상이고 하락할때 실적이 좋아지는게 정상입니다. )

 

동화기업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동화기업 주식 배당 성향은 어떤지와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 보겠습니다.

2017년 배당금 249원

2018년 배당금 178원

2019년 배당금 150원

2020년 배당금  ??? 아직 밸표는 되지 않았지만 작년과 비슷하게 배당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동화기업  최근 기사

동화기업 최신기사

2차전지에 대한 호재성 기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2차전지는 매출의 7%정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2차전지보다는 목재 선물지수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판단하는게 더 정확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동화기업 목재가공업 종목

동화기업 회사와 비슷한 목재가공업 업종들의 주식 종목을 분석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동화기업  
이건산업  
성창기업지주  
선창산업   
유니드  
한솔홈데코

 

동화기업 주가 전망과 목재보드 및 2차전지 사업을 하는 동화기업 주식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