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코웰패션 주가 전망과 필름콘덴서, 고정저항기 전자부품 그리고 패션 의류 사업 - 의류전자부품

by 아재상식 2021. 1. 24.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코웰패션 주가 전망과 필름콘덴서, 고정저항기 전자부품 그리고 패션 의류 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코웰패션은 1974년 필립스코리아로 설립되어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필름콘덴서, 고정저항기 전자부품 제조와 의류제조 및 판매업, 내의류 양말 제조및 판매업, 용품 잡화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본글의 분석자료는 2020년 3분기 ( 작성일 기준 최근 )공시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합니다.

 

회사 사업 기반 분석

코웰패션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크게 전자부품 사업부분과 패션의류 사업이 있는데요.

전자부품사업에 대해서 공시자료를 인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Leaded Type의 Film Capacitor 및 Fixed Resistor 중심의 제품영역은 LED, OLED 등 TV시장과 가정 및 산업용 냉난방 공조시스템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특히 차세대 자동차로 불리우는 수소연료전지용 및 Hibrid 자동차용 Film Capacitor, 방산전술차 모듈용 Film Capacitor를 개발하여 자동차 전장품도 이미 시제품을 출시하였으며 관련하여 군수방위산업의 전장품 시장에도 진입하여 매출이 발생하여 점진적인 진출를 통해 시장의 확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제품을 저소음, 친환경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전환하여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고 세계적인 추세에도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LED조명, 태양광 발전관련 Film Capacitor, 대ㆍ소규모의 전력충전 에너지분야, 전해콘덴서 등 타전자 부품의 대체시장 등 특화되는 사업에도 R&D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 공시내용 인용

패션사업부분은 리복, 컬럼비아, 퓨마 , 아디다스, 엘르키즈, 비전나이키, 캘빈클라인, 엘르 등의 유명 브랜드를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패션사업 매출

패션사업의 매출이 가장 많기 때문에 먼저 기재 하였습니다.

전자부품 사업

전자부품은 매출이 패션에 비해 1/10 규모 밖에는 되지 않지만 그래도 수출비중이 높아 환해지 역할을 할수 있는 영역으로 원달러 환율이 높을경우 패션부분의 라이센스 부담이 높지만 전자부품의 수출로 인한 이익이 발생하여 리스크를 해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원달러 환율에 따른 이익 변동

원달러 환율에 따른 이익 변동을 보시면 결과적으로 환율 변동에 회사이익이 크게 변하지 않는 사업 모델로 적합하게 작동 됩니다.

 

재무상태 점검

코웰패션 재무제표를 보고 현금 보유를 알수 있는 유보율, 부채를 알수있는 부채비율 등을 확인 해보겠습니다.

연결 재무 제표

연결 재무 제표를 보면 2020년 실적이 사상최대 실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순이익 증가율과 매출증가가 이상적인 성장형 회사의 모습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긍정적으로 바라봅니다.

향후 소비재 반등시 실적을 주목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현금 배당인지 주식 배당인지를 확인하여, 배당금 현금 지급상황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2017년 배당금   30원  ,  2018년 배당금   40원  ,   2019년  배당금  100원

배당금 현금 지급일 : 12월결산 법인 - 4월 20일경

 

매출 성장 조건

- 코웰패션 과거 주가 상승 시점 확인

항목 조건 항목 조건 항목 기타
환율 무의미 원재료 무의미 과거 주가상승기 무의미
금리 무의미 투자 무의미 이슈성 호재 무의미

주가가 계속 상승하고 있어서 무의미하고 현재 수소차와 전기차 관련 전자부품으로 관심테마형성에 걸쳐있어 최근 주가도 계속 상승중에 있음

 

- 글 작성일 현시점 

체크 사항 체크사항 ( 글작성 기준일 ,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해야 합니다. )
원재료 / 원자재 섬유, 의류, 전자 부품등의 국제 원자재 상승중
환율 영향 1100원 ~ 1090원
사용 연동 산업 전자부품은 여러 산업의 생산 계획과 연관, 패션은 소비재로 불황과 관계없이 지속 발생

- 성장 조건 개인적인 평가

콜로나 19 환경에서도 매출과 순이익 모두 성장을 하였기 때문에 앞으로 경기가 좋아지면 더 성장할 것으로 판단 됩니다.

 

위험요소

코웰패션 회사의 자본금을 변환 시킬수 있는 몇가지 요소인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의 변수가 있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최근 3년간 무상감자를 진행하여 주가의 가치를 높여 왔습니다.

 

최근 기사

최근 기사

최근기사를 보변 실적개선과 주당 70원 배당 그리고 MCN사업 시작하다는 내용의 기사들이 보입니다.

특히 코로나 위기에서 실적이 하나도 나빠지지 않고 오히려 좋아진 것은 이례적인 모습입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코웰패션 외국인 매매동향과 기관 매매동향을 확인하여 종목을 어떻게 다루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 매매동향은 매수와 매도를 활발하게 하면서 매도중에 있습니다.

외국인 매매동향은 매수와 매도를 활발하게 하면서 매집중에 있습니다.

 

주가 전망

코웰패션 차트를 이용한 주가변동을 보고 차트한장으로 개인적인 주가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코웰패션 주가 변동

코웰패션 개인적인  종목 주가 전망을 해보면

단기 - 실적이 좋아 주가의 방향은 우상향으로 안정적으로 갈것으로 생각 됩니다.

장기 - 해마다 주식 소각으로 가치를 높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배당을 늘리던 주가의 가치를 더 높아 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

로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추천종목 또는 종목분석글

코웰패션 종목 분석에 도움되는 다른 종목이나 분석글을 링크

2021/01/17 - [특정지표 관련종목/화섬체인] - 대한화섬 주가 전망과 합성섬유 폴리에스터 POLYESTER 제조 사업 - 화섬체인

2021/01/17 - [증시/주식종목] - 화승인더 주가 전망과 ADIDAS 제품과 REEBOK 제품 생산 사업하는 화승인더스트리 - 신발

2021/01/15 - [증시/주식종목] - LS네트웍스 주가 전망과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글로벌상사 사업 - 신발의류

2021/01/14 - [증시/주식종목] - 영원무역 주가 전망과 신발 의류 OEM 제조를 넘어 아웃도어 OR 그리고 자전거 SCOTT 사업 - 섬유의류

2021/01/11 - [증시/주식종목] - 한섬 주가 전망과 브랜드 여성의류의 제조판매사업 - 의류

2021/01/09 - [증시/주식종목] -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전망과 원단제조, 인공피혁 및 수소연료전지 부품 생산 사업하는 코오롱인더 주식 분석 - 산업자재

2020/12/30 - [증시/주식종목] - 대현 주가 전망과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패션의류 사업을하는 대현 주식 분석

 

코웰패션 주가 전망과 필름콘덴서, 고정저항기 전자부품 그리고 패션 의류 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투자로인한 책임은 본인이 져야합니다.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