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플란트 국내 산업의 현황 (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HS code로 본 수출 현황 )

by 아재상식 2021. 8. 11.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임플란트 국내 산업의 현황과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HS code로 본 수출 현황 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임플란트는 국내보다는 해외 수출비중이 높은 산업으로 우리나라에서 임플란트가 어느정도 된 산업인지 ?

어느나라에 수출이 잘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자료 입니다.

 

우리나라 인구 추이

한국의 인구 변화 예측자료를 보면

한국의 인구 변화 예측자료

고령인구 증가율이 높게 형성이 되면 향후 30년간 노인인구가 급증하게 됩니다.

임플란트는 대부분 치아가 발치되는 노인층에서 많이 하기 때문에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임플란트 수요가 증가를 예상합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

임플란트 가격 자료

임플란트 가격 자료에 보시면 지방은 가격이 저렴하고 상대적으로 서울과 세종시 등의 대도시가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가 병원의 운영비에 따른 단가 상승으로 생각 되고 있습니다.

보통 병원에서 임플란튼 한개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임플란트 + 수술비용으로 생각하여 상단의 표보다는 비싸게 나온다는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임플란트가 성숙 산업인가 ?

 

임플란트가 우리나라에서 성숙 한업인가 아닌가를 아시려면 인구당 얼마나 인플란트를 하는지를 나타내는 표가 있습니다.

인구 1만명당 임플란트 판매량

인구 1만명당 임플란트 판매량 2017년도 자료를 보시면 이스라엘과 비슷할 정도로 다른 국가보다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즉 일반일들이 많이 임플란트를 한다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자연스럽게 인플란트를 시술하는 것으로 성숙된 산업입니다.

 

 

임플란트 시장점유율

국내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을 보면 국내에서는 외국 임플란트가 점유율이 낮고 국내 임플란트가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 덴티움 > 네오바이오텍 > 디오 > 메가젠임플란트 순으로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출정보

임플란트 수출정보는 증권사 자료를 보면 알수 있지만 수출정보를 알수 있는 "수출입무역통계" 국세청 자룔을 알수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출 정보

임플란트 수출 정보를 보시면 1위가 중국 2위 러시아 3위가 미국 순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이 아닌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임플란트가 중국과 러시아를 중심으로 수출이 증가 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궁금하시면 https://unipass.customs.go.kr/ets/index.do?menuId=ETS_MNU_00000214 

 

수출입 무역통계

구분 전월(누계) 당월 (8.1~8.10) 년간 누계 금액 증감율 금액 증감율 금액 증감율 수출 358,652 26.6 12,732 46.4 371,384 27.2 수입 338,903 26.1 17,423 63.1 356,326 27.5 증감율 : 전년동기대비증감율 조업일수[(’20)

unipass.customs.go.kr

임플란트 HS code : 한국산 임플란트 제품(HS Code 9021.29.00.00.00)

조회를 해보면 됩니다. 

 

임플란트 국내 산업의 현황과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HS code로 본 수출 현황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