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동방선기 주가 전망으로 조선기자재 업종 미리 예측 해봅니다.

by 아재상식 2020. 12. 20.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동방선기 주가 전망으로 조선기자재 업종 미리 예측 해봅니다.

동방선기 홈페이지 이미지

동방선기는 선박용 배관 및 Module Unit와 육상 및 해상플랜트 제작, 생산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배관사업은 pipe spool , module unit, heating coil 등을 생산하는 제품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배관 이미지 - 출처 동방선기 홈페이지 

도장사업은 금속표면처리전문으로 전처리 부터 후처리까지 처리하여 납품하는 사업입니다.

 

 

동방선기 회사 분석

동방선기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동방선기 사업별 매출

동방선기 사업별 매출을 보면 대부분 파이프 배관 사업의 매출이고 도장부분은 약 10% 나머지 90%가 파이프 배관사업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외 수출은 전무하며 국내 조선사에 납품을 하고 있는 매출 구조입니다.

 

조선기재자 사업이 조선업의 업황에 따라 좌우 되기 때문에 국내 특히 경남,부산 지역의 조선사들의 발주량 수주 물량에 따라 경기가 좌우 됩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2020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기가 좋지 않았으나 전세계에 발주량이 늘고있으며 LNG선은 국내 조선업체가 대부분 수주하고 있어 이에 따른 수주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방선기  주식 비교 종목

동방선기 회사와 비슷한 조선 관련 업종들의 주식 종목을 분석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에이치엘비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동방선기 재무제표

동방선기 재무재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동방선기 재무제표

동방선기 재무제표를 보면 최근 5년간 실적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뚜렸한 조선업황이 회복되는 모습이 보이지 않고서는 큰 실적 회복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불황과 매출 저조에도 회사가 버텨 온것은 낮은 부채율 15% ~ 20%로 이자비용이 적었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다행 인점은 2015년 451억원 매출이후 2018년 최저 171억원 매출로 하락한후에 다시 회복하는 모습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 긍정적입니다.

 

동방선기 주가 전망

동방선기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동방선기 주가 변동

동방선기 주가 변동 그래프을 보시면 2016년에 고점을 형성한후 계속하락하여 1500원 ~ 3,000원 사이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주가가 탄력을 받은 적은 있지만 아직 본격적인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11월에 조선업황의 LNG수주 소식으로 테마성으로 주가 반등이 시도 되었지만 다시 원위치로 되돌아 온 모습입니다.

 

현재 2020년 12월 20일 기준 시가총액이 425억원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이고 소형주이기 때문에 호재에도 쉽게 움직일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세계경기가 건설, 철강, 원자재, 해운 등의 경기가 회복궁면으로 가면서 조선업도 발주량증가와 맞물려 실적이 개선되면서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긴 불경기에 부채가 많은 경쟁사가 도태 되었을 가능이 높고 낮은 부채율로 긴 불황의 시기를 극복해서 빛을 볼 가능성이 높다는게 개인적인 저의 생각 입니다.

 

동방선기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동방선기 주식 배당 성향은 어떤지와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 보겠습니다.

아쉽지만 최근년도에 배당이 없습니다.

동반선기의 배당하는날이 꼭 왔으면 싶네요..

 

동방선기 최근 기사

동방선기 최근 기사

동방선기 최근기사에 아무른 호재도 아무른 기사도 없습니다.

장기 소외주에 가깝고 2020년 5월 ~ 7월사이의 주가 변동은 외국인이 주도 한 것으로 보이는 기사가 보입니다.

 

시가총액이 많이 않은 주식으로 조선업황 변화를 참고하시면 대응하시면 수익을 낼 기회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방선기 주가 전망으로 조선기자재 업종 미리 예측 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