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다우지수로 알려진 다우존스 ( DJI )

by 아재상식 2020. 3. 25.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다우지수로 알려진 다우존스 ( DJI )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미국지수의 대표격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주식 지수입니다.

영어로는 Dow Jones Industrial Average라고 합니다.



1. 다우존스 ( DJI )의 의미

미국 다우존스사에서 발표하는 주가지수로 오랜 역사 동안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미국을 대표하는 주가지수로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다우지수로 알고 있는 지표이다.

사람들이 다우존스 ( DJI )를 잘모르는 것은 회사이름과 같기 때문에 주가지수로 불리는 다우지수로 신문이나 기사에 다뤘기 때문에 다우지수로 익숙해 있다.

100년이 넘는 미국주식을 대표하는 주가지수이다.

출처 : 위키백과 미국 다우지수 

 


2. 다우존스 다우지수의 현재 상태

출처 : 인베스팅 2020년 3월 25일 다우존스 지수

현재주가는 20,446 을 나타내는데 이지수는 100년이상의 역사에서 2017년의 주가의 일부이다.

전세계가 질병 펜데믹으로 주가가 하락해도 불과 몇년전의 상태로 갔음을 의미한다.

주식을 너무 불안해 하거나 어려워 할 필요가 없는 것을 설명할때 미국의 다우지수의 변화를 설명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그 이유는 세계 경제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자본주의 확장과 화폐가치 하락이 다우존스 다우지수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3. 다우지수의 대표기업

출처 : 위키백과 

한번은 들어본 기업이 아니라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기업이 많다.

애플,골드만삭스, 나이키,다우,마이크로소프트,비자카드,보잉사, 머크, ibm등 수많은 세계를 대표하는 1등 기업들이 포진하고 있다.

과거에는 종목을 12개에서 유지 하였으나 현대에는 30개 종목을 유지하고 거업의 상황에 따라 퇴출과 편입을 하는 방식으로 유지하고 있다.


다우지수로 알려진 다우존스 (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우존스 다우지수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