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에코프로 주가 전망과 계열사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이차전지 양극화 물질들 제공하는 회사들

by 아재상식 2021. 8. 7.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에코프로 주가 전망 및 영위하는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이차전지 양극화 물질들 제공하는 회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회사 사업 기반 분석

에코프로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1998년 10월   코리아제오륨   사명으로 설립된 회사이며 2021년 4월말 기준으로 에코프로에이치엔로 환경부분을 분사하여 지주사체제로 전환된 회사입니다.

계열사로는 에코프로에이치엔는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의 환경 사업을 하고 있으며,  양극활물질, 전구체 등을 제조하는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지이엠,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에코프로에이피 가 있습니다.

 

에코프로 계열사 매출 구성

3월 기준으로 에코프로가 물적분할 하기 전의 내용으로 환경부분이 에코프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재무상태 점검

에코프로 재무제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에코프로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증가율 좋고 수익구조 개선이 좋습니다.

환경부분에 대한 매출이 줄어 들겠지만 종속기업들의 실적개선이 높기 때문에 실적개선이 유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금 지급상황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2018년 배당금 없음    ,  2019년 배당금   294원   ,   2020년 배당금       294원

배당금 지급일 : 12월결산 법인 - 4월 20일경

 

매출 성장 조건

체크 사항 체크사항 ( 글작성 기준일 ,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해야 합니다. )
원재료 / 원자재 지주사 전환으로 무관 ( 종속기업 니켈, 리튬 가격 )
환율 영향 수출 비중이 높아 원달러  원화 약세가 유리합니다.
사용 연동 산업 유럽 탄소세 도입으로 환경 분야 개선, 전기차 보급 확대로 이차전지 전해질 매출 증가

 

최근 기사

 

에코프로 기사

에코프로 최근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5%로 개선 되었다는 뉴스와

에코프로의 회사분할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현 매매동향

에코프로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에코프로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 

에코프로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을 보면 외국인 보유와 기관 매수 우위에서 주식 보유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향후 주가 전망

에코프로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에코프로 주가 변동

에코프로 전망 해보면 2020년 이후 지속적인 주가 상승이 진행 되고 있으며

실적이 에코프로가 이차전지와 환경분야의 실적이 가시화 되고 있는 성장기업으로 향후 실적이 개선이 지속되는한 신고가를 언제던지 나올수 있는 구조입니다.

 

5월에 화사분할로 인한 지주사전환으로 주가가 하락했지만 에코프로HN의 주가상승으로 인한 지분평가 상승으로 7월과 8월의 주가가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이차전지 시장확대와 환경분야 이산화탄소 저감분야의 실적이 예상되기 때문에 참 좋은 기업으로 생각 됩니다.

 

에코프로 주가 전망 및 영위하는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이차전지 양극화 물질들 제공하는 회사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