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카콜라 음료수

by 아재상식 2022. 7. 10.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코카콜라 음료수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코카콜라 음료수

코카콜라 음료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코카콜라, 스프라잍, 환타, 닥터페퍼, 조지아, 파워에이드, 토레타, 미닛메이드, 씨그램, 평창수, vio 휘오, 캐나다 드라이, 써니텐, 갈아만든 배, 아침의 사과, 태양의 원차, 코코팜, 태양의 마테차, 글라소비타민워터, 태양의 식후 비법 등이 있다.

마트에가면 있는 음료수를 상당수 판매하고 있다.

 

 

2. 코카콜라

코카나무와 콜라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카페인,설탕 등을 섞어 만든 음료수

 

 

3. 다른 문헌의 요약된 설명 인용 " 출처 : 1일1페이지 부자수업 "

코카콜라는 미국의 손길이 닿지 않는 북한과 쿠바를 제외하고 전 세계 200여 개 국가 에서 판매되고 있는 음료로, 미국식 맛과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미국 자본주의의 상징과도 같은 코카콜라는 공산주의가 무너지기 전에 가장 먼저 들어가 풍 요로움에 대한 동경을 일으키는 데 커다란 공을 세운 상품이기도 하다.
그래서 마오쩌둥 은 코카콜라를 '자본주의의 아편'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코카콜라는 1886년 약제사로 일하던 존 팸버튼이 코카나무 잎에서 추출한 코차인과 콜라나무 열매에서 추출한 카페인, 그리고 설탕 등을 섞어 만든 음료이다.
주원료인 코카 나무와 콜라나무의 이름을 따서 '코카콜라'라고 불리게 된 것이다.
그러나 코카콜라를 대 중화시킨 사람은 1892년 2,300달러에 코카콜라 소유권을 확보한 아서 캔들러였다.
그는 코카콜라 컴퍼니를 창립하고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코카콜라를 대중들에게 알리기 시작했다.
코카콜라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병의 디자인이다.
당시 코카콜라와 비슷한 제품이 시중에 넘쳐나게 되자, 1915년 코카콜라는 이들 제품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 병 디자인을 공모했다.
이때 요구사항은 어두운 곳에서 만지거나 깨진 병 조각을 보더라도 코카콜라 병인지 알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이렇게 해서 코카콜라를 대표하는 트레이드 마크 인 컨투어 병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이후 컨투어 병은 1950년 소비재로는 처음으로 시사 주간지 「타임」의 표지를 장식하기도 했는데, 컨투어 병에서 영감을 얻은 수많은 예술작가 들이 이 병을 자신의 작품 소재로 사용하면서 코카콜라는 미국 대중문화의 상징으로 부 상하게 되었다.
코카콜라의 제조법은 지금까지도 베일에 감추어져 있다.
소수의 이사진만이 그 비밀 을 알고 있으며 제조법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특허 출원도 하지 않고 있어 많은 사람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물론 과학자들의 노력 끝에 코카콜라의 성분이 밝 혀지기는 했지만, 배합 순서와 같은 정확한 제조법을 몰라 우리가 아는 코카콜라의 맛을 그대로 만드는 데는 실패했다.
한때 코카콜라 본사에서도 막대한 개발비를 투자해 새로 운 맛의 코카콜라를 출시하기도 했지만, 소비자의 외면 속에서 결국 사라지고 말았다.

코카콜라 음료수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인용도서 구경하기 ]

https://link.coupang.com/a/r4p15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