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스차일드 가문 대박 투자 성공담

by 아재상식 2022. 7. 10.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로스차일드 가문 대박 투자 성공담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로스차일드 가문

로스차일드는 "붉은방패"라는 뜻으로 유태인이 국제 자본과 경제를 좌지우지 한다는 이야기의 메인 단골로 거론되는 유대인 집안이다.

로스차일드 가문은 신성로마제국까지 거슬러 가야하는데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세에 유태인들은 유럽에서 천대 받아서 금융업과 고물상같은 것으로 생계를 이끌어 갔는데 로스차일드 가문도 고물상을 운영하던 집안이었다.

 

로스차일드 가문이 세계적인 부자 가문이 되었던 역사적으로 유명한 일화가 나폴레옹의 워털루전투 일화가 유명하다.

2. 로스차일드 대박 투자

나폴레옹의 워털루 전투 일화 로스차일드 가문이 세계적인 부자가문이 되었는데. 

워털루 전투가 장기로 갈것을 예상하여 금을 대량을 매입을 하였지만 , 워털루 전투가 단기로 끝나게 되자 큰 손해를 볼 위기에 처했었다. 그래서  로스차일드 가문은 명운을 건 모험을 하는데.. 

모험은 워털루 전투에서 영국이 패배 할 것 정보를 얻은 것 처럼 영국 국채를 매도를 함으로써 뇌동매매로 인한 영국 국채 폭락을 유도한 뒤 영국국채를 대량으로 사들였다.

영국이 전쟁에서 승리하여 영국 국채 가격이 폭등하자 40%이상의 이익을 남기고 매각하여 엄청난 이윤을 남긴 대박 투자가 가장 유명한 투자 일화이다.

 

3. 다른 문헌의 요약된 설명 인용 " 출처 : 1일1페이지 부자수업 "

로스차일드 가문의 대박 투자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세계적인 부호나 금융가들을 이야기할 때 항상 언급되는 이름 중 하나는 '로스차일드' 가문이다.

17세기부터 내려온 로스차일드 가문은 정확히 알려지 지는 않았지만, 세계 최강의 엄청난 재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업뿐 아니라 석유, 레 저, 호텔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유대 자본에도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로스차일드 가문이 이처럼 커다란 부(富)를 이룬 데는 워털루 전쟁 때의 영국 국채 투자 가 한몫했다고 알려져 있다.

1815년 6월, 프랑스 나폴레옹과 영국 웰링턴은 워털루 전쟁에서 맞붙었다.
이때 로스 차일드를 비롯한 많은 투자자들이 이 전쟁의 승패에 엄청난 돈을 베팅하게 되었는데, 당 시 나폴레옹의 패배가 짙어질 즈음 평소 유럽 각지에 정보망을 구축해두고 있던 로스차 일드는 이 정보를 빠르게 얻게 되었다.
평소처럼 런던거래소 기둥에 기대 있던 네이선 로 스차일드는 조금씩 런던 국채(Consol)를 팔기 시작했다.
이런 모습을 보던 사람들은 영국 이 전투에서 졌다고 생각해 경쟁적으로 런던 국채를 팔기 시작했고 이에 액면가 100파운 드 런던 국채는 5파운드까지 급락했다.
한마디로 런던 시장이 공포에 빠진 것이었다. 이때 네이선 로스차일드는 런던 국채를 다시금 계속 사들였다.
영국이 졌다는 포지션 을 취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팔려고 내놓은 런던 국채를 급락한 가격으로 사들인 것이다.
결국 엄청난 이득을 취하고 영국의 국채를 확보하게 된 로스차일드는 영국 경제의 실질 적인 주인이 되었다.
그런데 이 이야기에 대해서는 반대 의견도 존재한다.

실제로 로스차일드는 나폴레옹이 엘바섬을 탈출했을 때(1815년 3월 장기전이 될 것으 로 보고 금을 매입했었다는 주장도 있고, 유대인을 극도로 싫어했던 히틀러가 사실을 와 전시켜 퍼뜨렸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로스차일드가(家)는 200년이 훨씬 넘는 기간 동안 예상할 수 없을 정도의 큰 부를 축적해왔으며 지금도 글로벌 시장의 다양 한 분야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로스차일드 가문 대박 투자 성공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인용도서 구경하기 ]

https://link.coupang.com/a/r4p15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