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박스

도심 항공 모빌리티 UAM의 2025년 플라잉카로 사용화

by 아재상식 2022. 7. 17.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도심 항공 모빌리티 UAM의 2025년 플라잉카로 사용화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UAM  Urban Air Mobility

UAM은 Urban Air Mobility의 약자로 도심 항공 모빌리티를 말한다.

기술의 발달로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개인 항공기가 만들어지면서 번화가 도심에서의 이동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수요가 생겨 났다. 

하늘을 이용한 새로운 이동 효율성을 위한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UAM 즉 도심항공 모빌리티가 주목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PBV, Hub와 함께 혁신적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제시되었다.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개인 항공기를 플라잉카로 불리운다.

 

참고 기사 요약 - SKT, UAM 선점 자신…"2025년 플라잉카 하늘길 열겠다"

하민용 SK텔레콤 최고개발책임자는 지난 15일 부산국제모터쇼가 개최된 벡스코에서 UAM 사업 추진 계획 및 현황 설명 간담회를 열고 UAM 사업 로드맵을 제시했다.

UAM은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올 초 신년사에서 향후 10년의 미래 주요 사업으로 꼽은 분야로 2025년 상용화가 예상된다.

SK텔레콤은 2030년대 완전자율비행 서비스로의 진화 과정에서 통신 인프라와 UAM 교통관리서비스 등을 선도하며 관련 산업 발전의 토대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 UAM의 2025년 플라잉카로 사용화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시사, 경제에 도움이되는 참고도서 구경하기 ]

https://link.coupang.com/a/r4p15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