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주가와 원 달러 환율의 영향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동국제강은 1960년대부터 민간최초로 용광로를 운영하고 1990년에는 직류전기로를 도입하여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동국제강의 생산품은 봉형강류(철근, 형강)와 판재류(후판)을 생산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의 사업별 제품을 보면 운송부분은 인터지스에서 담당하고 철강부분은 동국제강 및 DKSC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이 주력으로 하는 품목이 봉형강, 후판, 칼라, 도금, 냉연강판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공시자료에 나옵니다.
동국제강 재무제표
동국제강의 재무제표를 보면 2017년을 정점으로 매출이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이익도 적자가 3년 연속 진행이되고 있고 그나마 다행인 모습은 2020년 6월부터 다시 매출과 이익이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배당은 2017년이후 실적악화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과 유보율을 보면 2020년 6월 부터 회복되는 모습으로 현상태보다 더 개선된다면 주가에 긍정적일 것입니다.
동국제강 주가 변동
동국제강 주가를 살펴보면 2017년 7월을 기점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최근에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어떤 요소가 이렇게 주가를 이끌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동국제강 원 달러 환율 영향은 ?
원달러 환율의 그래프에서 동국제강 주가의 최고점 시기와 최저점 시기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원화강세에는 최고점 원화약세에는 최처점과 오차는 있지만 대세는 비슷합니다.
미국 철강 코일선물을 비교해보면
미국 철강 원가하고 주가하고 크게 상관이 밀접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동국제강 매출을 분석해보면 수출과 내수 비중을 확인 해보겠습니다.
매출에서 수출이 냉연 부분은 해외 수출이 많은 편이지만 전체 매출로 보면 수출이 25%, 내수가 75%가 됩니다.
동국제강의 원재료 매입처를 살펴 보면
원재료의 50%정도를 해외에서 조달하고 나머지 50%를 포스코와 기전산업에서 조달합니다.
그렇다면 동국제강에 실적에 미칠 수 있는 요인을 본다면 원자재 하면 실적에 긍정적이 요인이 됩니다.
테마차원에 본다면 원화강세 일때 수익이 좋아진다는 결론으로 " 환율하락 수혜주 "로 분류하는 좋은 것 같습니다.
동국제강 최근 기사
최근 기사에 특별한 이슈성 기사가 보이지 않습니다.
동국제강 주가와 원 달러 환율의 영향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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