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박스/생활문화

중국의 에티켓 중에 한국과 차이가 있는 것은 어떤게 있을까

by 아재상식 2018. 8. 6.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중국의 에티켓 중에 한국과 차이가 있는 것은 어떤게 있을까?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아재상식 유튜브 채널 동영상 " 중국의 에티켓 중에 한국과 차이가 있는 것은 어떤게 있을까"를 제작하면 만든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중국도 어른들에게 큰절을 할까요 ?


우리나라의 문화가 상당수가 중국에서 들어온 문화입니다. 그러나 현재 시대에서는 중국은 입식문화를 하지만 우리나라는 온돌방 문화를 해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에는 입식문화로 인하여 큰절을 하는 것은 일반적인 예의가 아니고 하기도 어려운 환경입니다.

우리나라는 온돌 문화라서 어디든 신발을 벗고 들어가기 때문에 큰절을 하기가 쉬운 주거 환경의 문화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초대 받은 집에서 음식을 남겨야만 되나요? 

어렸을때 부터 음식을 남기면 죄받는 다는 이야기를 듣고 잘아서 양이 많아도 남의 집에가면 어떻게던 다먹으려고 노력 했는데.. 중국의 문화는 다른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는 남겨 놓지 않으면 양이모자란가 보다라고 초대하신 분이 당황해 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밥을 먹어야 밥이라는 생각과 주면 다먹어야 한다는 부담으로 과식을 하는데... 

아마도 중국은 먹을게 넉넉하고 우리나라 조상님들은 먹을게 부족해서 생긴 문화가 아닌까 추측 해봅니다.


약속 시간에 늦게 도착하는 게 좋을까요 ?

우리나라에서는 코리안 타임이라고 약속 시간이 늦으면 약 5분분~30분은 늦어주는게 예의라고 생각하지만 

중국과 같은 다른 나라에서는 약속 시간을 지키기 위해서 미라 와서 기다리는 문화라고 합니다.

약속을 어기거나 시간을 늦으면 자신을 무시하는 것으로 받아 들인다고 합니다.




아재상식 유튜브 동영상 : 중국의 에티켓 중에 한국과 차이가 있는 것은 어떤게 있을까


사이트 맵 : 

sitemap.xml


sitemap.xml


아재상식.xml


sitemap.xml


sitemap.xml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