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박스/생활문화

불교의나라 태국의 에티켓은 어떤게 있을까를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하면 만든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봅니다.

by 아재상식 2018. 8. 8.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불교의나라 태국의 에티켓은 어떤게 있을까를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하면 만든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봅니다.



태국의 인사법으로 불교의 나라 답게 합장해서 인사하는 "와이"라는 인사법이 있다고 합니다.

서로 존중의 의미가 있으니 태국을 방문하기 전에 익히고 가시면 인사하기 좋으실 것입니다.



태국에서는 머리를 신성한 부분으로 여기기 때문이 어릴때부터 머리를 만지는 것은 상대를 모독하는  행동으로 여기며, 반대로 발로 사람을 가르키거나 문지르는 행위는 협오감과 모독감을 준다고 합니다.


이런 문화의 차이가 있으니 조심하여 태국 사람을 대해야 겠습니다.



모든 남성은 태국에서는 승려가 되어 본다고 합니다.

승려에게 여자가 다가가면 안되겠죠? ( 승려도 남자라서 금욕을 하지 못하면 어쩌죠 ? )

여성관광객이 승려에게 사진찍자? 악수하자 ? 같이 앉자 ? 이거 드세요 하면 물건을 주는 것은 여성승려부동석의 전통에 위배되어 비난 받을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 ( 남자들은 XX에 약해요 ㅜㅜ )



북한만 있는줄 아는 모독죄 (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모독죄 ?? )

태국에도 왕실모독죄가 존재 한다고 합니다.

관광객이 왕의 초상화나 왕의 그림이 있는 화폐를 함부로 다루면 모독죄로 인정되면최소 3년 ~ 15년을 감옥에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미국사람이 남의나라가서 감옥에 갖혀있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모독죄를 범죄인지도 모르고 즐겨서 그런경우가 많아요.

다른 나라의 법을 위반하지 않게 알고 가서 조심스럽게 피해 안주게 놀아야겠습니다.




아재상식 유튜브 동영상 : 불교의 나라 태국의 에티켓은 어떤게 있을까 ?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