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포스코ICT 주가 전망과 Smart Home, Smart City 사업

by 아재상식 2020. 12. 26.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포스코ICT 주가 전망과 Smart Home, Smart City 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포스코ICT 홈페이지 이미지

포스코ICT은 1989년에 포스데이타로 설립한 회사로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고 2009년에 포스코ICT ( 포스코아이씨티 )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다.

 

포스코ICT가 하는 주요 업무는 IT시스템  운영 및 개발, Smart Factory , 자동제어기기 등의 설계, 제조, 설치 및 정비 보수 , Smart Home, Smart City, 교통인프라 구축 , Smart Logistics, 공항BHS 구축, 분류물류 사업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주요 사업

포스코ICT의 핵심 주요 사업을 알아보겠습니다.

 

Smart Factory는  포스코의 생산설비의 조업, 품질, 설비, 환경, 안전 등을 종합관리하는전체를 말합니다.

Smart Factory 사업은 포스코의 조업·품질 및 일부 공정 중심에서 설비·환경·안전 등의 신규 영역과 전 공정을 대상으로 Big data, AI 등의 Smart 기술 적용을 확대하겠습니다. 모든 IT와 제어 시스템 Data를 통합하는 플랫폼인 포스프레임은 제철소전체 공장을 대상으로 지속 확산하여 데이터 통합 활용체계를 완성할 계획입니다. 
- 출처 : 공시내용

Smart Home 솔루션 사업은 포스코건설과 함께 삼성전자, LG전자 등 가전업체와 협력해 조명 등 실내공간 중심에서 안면인식출입, 원격 검침 등의 영역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Smart City 솔루션 사업은 민자 고속도로 건설사업에 교통 솔루션을 적용하여 고속도로의 Smart하게 관리하는 솔루션을 말합니다.

 

솔루션 통합브랜드 아이소티브는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는 생산현장의 설비를 직접 제어하는 OT 기술 솔루션입니다.

포스코ICT 매출 

포스코ICT의 매출을 보면 시스템 매출과 용역비가 전체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재무제표

포스코ICT 재무재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포스코ICT  재무재표

포스코ICT 재무재표를 보면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이 나오고 있습니다.

2018년도에는 일시적인 적자를 기록했는데요. 베트남 호치민 도시철도 1호선 관련 판결에서 배상비용 667억원의 비용을 처리하면서 일시적인 손실을 반영한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이익도 안정적이며 배당도 꾸준하게 해오고 있습니다.

매출 성장률은 크지 않지만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매매동향

포스코ICT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포스코ICT 매매동향

포스코ICT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과 외인이 적극적인 매수와 차익실현 매도를 변행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기관이 좋아하는 좋은 조식이라는 의미입니다.

 

포스코ICT 주가 전망

포스코ICT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포스코ICT 주가 변동

포스코ICT 주가 변동을 보면 2018년도 고점에서 악재가 나와서 쭉 2년간 빠졌습니다.

일시적인 악재였는데..

사람들이 잘모르나봐요..

예전실적이니 크게 실적이 악화될게 없으니 실적따라 주가가 수렴하게 됩니다.

 

9월달에 주가가 많이 급등한 상황이고 2017년까지 주가가 올라 있는 상황입니다.

단기간에 급등은 부담되고 장기에 걸쳐 천천히 올라 갈거 같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포스코ICT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포스코ICT 주식 배당 성향은 어떤지와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 보겠습니다.

배당금은 2017년 75원

2018년 50원

2019년 50원

2020년 아마도 50원을 하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포스코ICT 최근 기사

포스코ICT 최근 기사

포스코ICT 최근 기사에 스마트 물류시장의 최대 수혜주라고 12월에 기사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면.. 실적이 좋기 때문에 한번더 성장할지 모르겠습니다.

 

포스코ICT 주식 종목

포스코ICT 회사와 비슷한 업종들의 주식 종목을 분석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삼성에스디에스
현대오토에버
NHN한국사이버결제
다우기술

 

포스코ICT 주가 전망과 Smart Home, Smart City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코ICT 주식 분석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