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웹젠 주가 전망 - 게임 개발 및 서비스와 지적재산권의 라이선스 산업 알아보기

by 아재상식 2020. 12. 28.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웹젠 주가 전망과 게임 개발 및 서비스와 지적재산권의 라이선스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웹젠 홈페이지 이미지

웹젠은 2,000년에 설립하여 게임산업을 선두하며 미국 나스탁에 상장 했다가 자진 상장폐지하여 2017년에 상장되어 있던 웹젠앤플레이 화사와 합병하여 상장하게 된 회사입니다.

웹젠이 서비스하는 게음은 뮤 온라인(MU Online), R2, Metin2, 샷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을 비롯하여 R2M(R2 IP), 뮤 아크엔젤(MU IP), 뮤 오리진2(MU IP) 등의 모바일 게임과 뮤 이그니션2(MU IP), 뮤 템페스트(MU IP) 등의 웹게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웹젠 회사 분석

웹젠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웹젠 매출 구성

웹젠 매출 구성을 보면 가장 인기있는것은 뮤게임이며 나머지가 30%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웹젠 매출 수출과 국내 비중

웹젠 매출의 66%가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34%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 매출이 약 52%의 매출증가가 발생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게임을 더 즐기게 된 것입니다.

 

라이선스 사업때문에 원달러 환율이 상승해야 이익이 더 발생하는 구조이고 10%상승하면 34억원의 이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웹젠 원달러 환율 이익변동

 

웹젠 재무제표

웹젠 재무재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웹젠  재무재표

웹젠 재무재표를 보면 매출이 올해 최대 실적이 발생하고 있고 순이익도 사상 최대입니다.

중국등 해외 마케팅을 적극하고 있고 5월에 출시한 뮤아크엔젤의 흥행이 최대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행후 매출 상승 및 순이익 증가를 기대할 만합니다. 

물론 코로나19로 외출을 못하는 환경이 게임산업에는 실적을 좋게 만들어 주는 큰요인이 었습니다.

 

웹젠 매매동향

웹젠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웹젠  매매동향

웹젠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이 꾸준하게 매도를 하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이 상승과 하락을 주도 하고 있습니다.

외인은 12월초보다 지분율이 높은 걸로 보아서 꾸준하게 매집을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웹젠 주가 전망

웹젠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웹젠  주가 2020년 12월 28일자

웹젠 주가 그래프 입니다.

당일 망치형 상승캔들이 발생했습니다.

웹젠  주가 변동

웹젠 주가 변동을 보면 현재의 주가가 2018년도 고점입니다.

그래서 주가가 옆으로 횡보를 하고 있는데요..

4분기 실적이 얼마냐가 해당 매물대를 뚫고 갈지 아니면 하락할지 경정 될거 같습니다.

 

현재에는 언론에서 사상최대 실적을 4분기에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니 배당투자가 끝나는 1월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018년도 전고점을 뚫기위한 도전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증권사에서 예상주가를 46,000원 ~ 52,000원을 목표주가로 하고 있습니다.

 

웹젠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웹젠 주식 배당 성향은 어떤지와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 보겠습니다.

웹젠은 과거 부터 배당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무상증자로 배당을 하는 것도 아니고 현금배당도 하지 않습니다.

유보율이 2,500%가 되는 어마어마한 현금을 쌓아 놓고도 안하니..

김병관 최대주주가 돈이 필요 없는 사람인 거 같습니다.

 

웹젠 최근 기사

웹젠 최근 기사

웹젠 최근 기사를 보면 뮤아크엔젤과 R2M의 신작게임 효과를 봤다는 내용입니다.

 

웹젠과 비슷한 게임 주식 종목

웹젠 회사와 비슷한 업종의 게임 주식 종목을 분석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웹젠 주가 전망과 게임 개발 및 서비스와 지적재산권의 라이선스사업을하는 웹젠 주식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