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금호석유 주가 전망과 금호석유화학 주식 종목 사업에 대해서

by 아재상식 2020. 12. 28.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금호석유 주가 전망과 금호석유화학 주식 종목 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금호석유 홈페이지 이미지

금호석유화학은 1976년에 설립하여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CNT,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금호석유화학 회사 분석

금호석유화학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의 종속회사를 살펴보면

금호석유화학의 종속회사 - 출처 공시자료

유기화합물 제조 , 창고운송, 상품중개, 해외투자, 태양광발전등을 하는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 매출구조 - 출처 공시자료

금호석유화학 매출을 보면 합성고무가 51%이고 함성주지가 33%, 화학정밀이 3% 기타가 12%입니다.

 

금호석유화학 수출과 내수 비중

금호석유화학 수출과 내수 비중을 보면 60%가 수출이고 40%가 내수입니다.

수출을 많이하는 기업이다 보니 원달러 환율에대한 이익 변동이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 원달러환율 이익변동 - 공시자료 일부

원달러 환율이 10%상승하면 68억원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의 사업별로 공시자료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 해보겠습니다.

 

- 합성고무 사업

합성고무 사업은 부타디엔, 스타이렌 등을 원료로 하여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제조하는 사업으로 장치산업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합성고무는 원료 및 제조 방법에 따라 서로 다양한 특징을 나타내며 천연고무와 함께 타이어, 의료용 장갑, 신발, 기타산업용고무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됩니다. 후방산업으로는 정유 산업 등이 있으며 전방산업으로는 타이어, 의료용 장갑, 신발 제조 산업 등이 있습니다.
- 출처 : 금호석유화학 2020년 3분기 공시자료 중 일부

- 합성수지 사업

합성수지 사업은 기초 유분을 원료로 하여 소위 플라스틱, 스티로폼등의 주원료가 되는 제품을 생산하는 사업으로, 합성고무와 더불어 석유화학의 대표적인 산업입니다. 합성수지는 가공을 통하여 가전, 자동차부품, 포장재 등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며 제품의 복합화, 첨단화 및 고부가가치화로 인해 고객의 Needs가 다양해짐에 따라 이를 위한 기술서비스가 발전되고 있습니다. 현재 범용위주의 생산에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이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 출처 : 금호석유화학 2020년 3분기 공시자료 중 일부

 

- 정밀화학 사업

고무나 합성수지 제품의 산화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산화방지제를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환경호르몬 물질의 하나인 노닐페놀의 대체제 개발 및 생산을 통해 보다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의 전방산업으로는 타이어, 고무제품, 합성고무, 합성수지, 페인트, 에폭시 레진 등이 있습니다. 용도별로 다양한 산화방지제와 페인트 및 정밀화학 첨가제가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제품의 대체 및 신규제품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출처 : 금호석유화학 2020년 3분기 공시자료 중 일부

 

- CNT 톤소나노튜브 사업

CNT(탄소나노튜브)는 대칭성과 안정성을 가진 탄소튜브물질 및 응용소재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으로 전자정보통신, 환경 및 에너지, 바이오 등의 다양한 부분에서 필수적 기술인 나노기술의 가장 주목받는 물질입니다. ※ 포토레지스트를 생산하는 전자소재 사업부문은 SK머터리얼즈에 매각하였습니다. 2020년
- 출처 : 금호석유화학 2020년 3분기 공시자료 중 일부

- 건자재 사업

건자재 사업은 건축용 및 인테리어용 자재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으로 샤시,도어 등의 창호제품군과 바닥재, 벽지 및 벽장재, 욕실용 자재 등의 내장재 제품군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건축자재는 전통적인 소재인 나무, 돌 등의 소재에서 탈피하여 범용 소재인 PVC, ABS 등의 합성수지를 소재로 사용하게 되면서 비약적 성장을 하게 되었으며, 최근에는 천연소재와 합성소재가 복합적으로 사용되어 외관의 향상 및 기능성의 향상 등 복합화 고기능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방사업으로는 주거용 건축물(아파트, 주택, 빌라, 타운하우스 등) 및 상업용 빌딩(오피스, 사옥, 관공서 등) 건설 산업 등이 있습니다.
- 출처 : 금호석유화학 2020년 3분기 공시자료 중 일부

- 에너지 사업

에너지 사업은 열병합 발전의 고효율 에너지 설비로 화석 연료 및 신재생에너지 연료를 사용하여 열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킵니다. 전환된 열 에너지는 산업체 공정용으로 사용되며, 전기에너지는 산업단지 내 직접 판매하거나 또는 전력거래소를 통한 역송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산업입니다.
- 출처 : 금호석유화학 2020년 3분기 공시자료 중 일부

 

- 페놀유도체 사업

PHENOL, ACETONE은 나프타분해에서 나오는 벤젠 및 프로필렌 등을 원료로 제조되는 산업용 기초 석유화학 제품이며, 동 제품은 건축 전자산업의 주요소재가 되는 PHENOL수지, 도료, 용해제, 약품등 광범위한 산업원료가 되며, BPA, 엔지니어링 프라스틱, EPOXY수지, MIBK 및 정밀화학으로 연결되는 화학공업의 소재로서 파급효과가 매우 큽니다.
- 출처 : 금호석유화학 2020년 3분기 공시자료 중 일부

- 항만운영 사업

항만운영부문은 화주사의 발전소 연료용 유연탄 및 신재생에너지를 하역하여 보관/출고하는 사업입니다.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로 인하여 석탄화력발전소의 업황이 위축되는 추세이나,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발전용 전력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서는 기존 화력발전소의 가동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발전소 연료용 유연탄의 하역 등의 사업은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출처 : 금호석유화학 2020년 3분기 공시자료 중 일부

 

금호석유화학  재무제표

금호석유화학 재무재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금호석유화학  재무재표

금호석유화학 재무재표를 보면 2020년에는 매출은 줄었지만 순이익면에서 2018년 보다 좋습니다.

올해 금호석유화학이 벌어들인 매출과 순이익은 2018년에 타이어용 합성고무 시설을 일부 NB 라텍스용으로 용도 변경한 것이 올해 위생고무장잡의 수요가 급증하는 코로나19의 상황에 아주 호실적을 내게 해줬습니다.

 

 

금호석유화학 매매동향

금호석유화학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금호석유화학 매매동향

금호석유화학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이 계속 지분을 줄였고 외국인은 지분을 늘렸습니다.

기관은 실적은 좋지만 이익실현이 우선인 것같습니다.

 

금호석유화학 주가 전망

금호석유화학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금호석유화학  주가 변동

금호석유화학 주가 변동을 보면 지금이 2018년 시점을 최고가를 넘어 있습니다.

지금보다 더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는 생각은 조심스럽습니다.

지금이 가장 좋고 내년이 낮아질거라는 생각이시면.. 

지금 보유중이면 차익실현이 필요한 시점일텐데요..

 

현재가 주가 조정중에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 하락과 석유가격 상승등의 복합적으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설적이 가장 좋은 실적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금호석유화학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금호석유화학 주식 배당 성향은 어떤지와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 보겠습니다.

2017년 배당금 1,000원

2018년 배당금 1,350원

2019년 배당금 1,500원

2020년 배당금 약 xxx? 아직 공시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가장 실적이 좋아서 2019년 배당금을 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금호석유화학 최근 기사

금호석유화학 최근 기사

금호석유화학 최근 기사를 보면 호실적 광고와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합병을 하기전에 금호리조트를 매각하는데요. 금호석유화학이 인수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 주식 종목 화학 업종 

금호석유화학 회사와 비슷한 화학 업종들의 주식 종목을 분석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lg화학

롯데케미칼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금호석유 주가 전망과 금호석유화학 주식 종목 사업하는 금호석유화학 주식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