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영원무역 주가 전망과 신발 의류 OEM 제조를 넘어 아웃도어 OR 그리고 자전거 SCOTT 사업 - 섬유의류

by 아재상식 2021. 1. 14.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영원무역 주가 전망과 신발 의류 OEM 제조를 넘어 아웃도어 OR 그리고 자전거 SCOTT 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영원무역 홈페이지 이미지

영원무역은 2009년 영원무역홀딩스로 부터 인적분할로 설립하여 의류, 신발, Backpack 등의 제품을 OEM 방식으로 유명 아웃도어 및 스포츠 브랜드 바이어가 주문하면 해외생산 시설에에서 제조하여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신규 사업으로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OR과 스위스 소재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SCOTT 인수하여 도전하고 있습니다.

 

본글의 분석자료는 2020년 3분기 ( 작성일 기준 최근 )공시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합니다.

 

회사 사업 기반 분석

영원무역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사업부가 2개로 구분됩니다. 

제조OEM사업부는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등의 제품 및 특수기능 원단 등 생산 수출하는 사업이고 브랜드 유통 사업부문은 프리미엄 자전거 및 스포츠용품 도소매와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 도소매을 합니다.

시업부분별 요약 매출실적

사업부분별 요약 매출실적을 보면 제조OEM 부분의 매출이 가장 많습니다.

매출 구성

매출을 보면 생산하는 대부분 99%가 해외 수출용으로 내수에는 거의 없습니다. 

영원무역의 사업은 해외 사업입니다.

 

원달러 환율변동에 따른 이익 변동을 확인 하고 싶었지만 공시내용에 없었습니다.

 

재무상태 점검

영원무역 재무제표를 보고 현금 보유를 알수 있는 유보율, 부채를 알수있는 부채비율 등을 확인 해보겠습니다.

 

영원무역  재무제표

연결 재무 제표를 보면 2020년 실적이 최고실적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매출증가, 영업이익증가, 순이익 증가 모든 면에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금 배당인지 주식 배당인지를 확인하여, 배당금 현금 지급상황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2017년 배당금  300원   ,  2018년 배당금   350원  ,   2019년  배당금    400원

배당금 현금 지급일 : 12월결산 법인 - 4월 20일경

 

매출 성장 조건

- 영원무역 과거 주가 상승 시점 확인

항목 조건 항목 조건 항목 기타
환율 1150원 ~ 1020원  원재료 원유 하락기 과거 주가상승기 2013년 9월 ~ 2015년 8월
금리 금리하락기 투자 해외투자위한 유상증자 이슈성 호재 중국경기 활황

 

- 글 작성일 현시점 

체크 사항 체크사항 ( 글작성 기준일 ,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해야 합니다. )
원재료 / 원자재 원유 가격 상승기
환율 영향 1090원 전후 안정기
사용 연동 산업 신발의류 산업, 글로벌경기 회복 연동

- 성장 조건 개인적인 평가

글로벌경기 회복 연동으로 글로벌 경기가 하락 하였으나 회사는 오히려 성장중에 있음 , 상승할때 동반상승 가능 예상

 

위험요소

영원무역 회사의 자본금을 변환 시킬수 있는 몇가지 요소인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의 변수가 있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자본금 변동을 줄만한 사항을 찾지 못했습니다.

 

최근 기사

최근 기사

최근기사를 보면 2020년 7월에 암울하게 평가했던 코로나19의 의류 사업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2020년 10월 기사에서는 매력도 부각등으로 상승한 모습입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영원무역 외국인 매매동향과 기관 매매동향을 확인하여 종목을 어떻게 다루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 매매동향은 매수와 매도를 활발하게 하면서 매도중에 있습니다.

외국인 매매동향은 매수와 매도를 활발하게 하면서 매수중에 있습니다.

 

주가 전망

영원무역 차트를 이용한 주가변동을 보고 차트한장으로 개인적인 주가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주가 변동

증권사리포터에는 다른 의류사보다 OEM으로 제작하는 사업이라 가치를 낮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영원무역 개인적인  종목 주가 전망을 해보면

단기 - 코로나19 터널을 지나면서 소비재 산업에 관심을 받을때 상승 할것으로 생각 합니다.

장기 - 사업모델이 생각보다 탄탄하고 국내보다는 글로벌 소비가 살아나면서 2015년도 고점을 도전하리라 생각합니다.

로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추천종목 또는 종목분석글

영원무역 종목 분석에 도움되는 다른 종목이나 분석글을 링크

2021/01/05 - [증시/주식종목] - 카프로 주가 전망과 카프로락탐과 유안비료 사업

2021/01/11 - [증시/주식종목] - 한섬 주가 전망과 브랜드 여성의류의 제조판매사업 - 의류

2021/01/09 - [증시/주식종목] -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전망과 원단제조, 인공피혁 및 수소연료전지 부품 생산 사업하는 코오롱인더 주식 분석 - 산업자재

2020/12/30 - [증시/주식종목] - 대현 주가 전망과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패션의류 사업을하는 대현 주식 분석

2021/01/07 - [증시/주식종목] - 롯데케미칼 주가 전망과 폴리머, 모노머, 기초유분 석유화학제품을 생산 사업 - 석유화학

2021/01/09 - [증시/주식종목] -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전망과 원단제조, 인공피혁 및 수소연료전지 부품 생산 사업하는 코오롱인더 주식 분석 - 산업자재

 

영원무역 주가 전망과 신발 의류 OEM 제조를 넘어 아웃도어 OR 그리고 자전거 SCOTT 사업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투자로인한 책임은 본인이 져야합니다.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