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박스/생활문화

알츠하이머병에 알콜의 대표 술 맥주를 소량으로 먹어도 안좋다는 연구 결과

by 아재상식 2022. 7. 18.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알츠하이머병에 알콜의 대표 술 맥주를 소량으로 먹어도 안좋다는 연구 결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알츠하이머병

치매는  뇌의 인지 기능 장애로 인해 일상 생활을 스스로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알츠하이머 병은 치매 중에 가장 일반인에게 많이 알려진 병입니다.

알츠하이머병은 특별한 원인이 발혀지지 않았지만  중추신경계를 퇴행시킨다는 것이 알츠하이머병의 특징입니다.

전체 치매환자의 2/3가 알츠하이머병입니다. 매우 경미한 인지장애로 시작하여 대략 3~7년 정도 지나면 초기 중증 인지장애가 됩니다.

 

참고 기사 요약 - "맥주 소량 꾸준히 마셔도 알츠하이머병 위험 올라가"

안야 토피와라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 연구팀은 매주 캔 3개 가량에 해당하는 맥주를 마셔도 뇌의 철분 수치가 올라간다는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 '플로스 메디신'에 14일 공개했다.

뇌에 축적된 철분은 인지 기능을 약화시켜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의 원인이 된다는 게 연구팀의 설명이다.

연구팀은 알코올 섭취가 뇌 속 철분 수치 변화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관찰하기 위해 2만965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http://v.media.daum.net/v/20220718110706140

 

"맥주 소량 꾸준히 마셔도 알츠하이머병 위험 올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집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는 '혼술족'이 늘어났다. 하지만 이렇게 가볍게 마시는 술도 뇌 건강에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news.v.daum.net

알츠하이머병에 알콜의 대표 술 맥주를 소량으로 먹어도 안좋다는 연구 결과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시사, 경제에 도움이되는 참고도서 구경하기 ]

https://link.coupang.com/a/r4p15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