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무림P&P 주가 전망과 무림피앤피 주식 종목 펄프가격 동향

by 아재상식 2020. 12. 27.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재상식입니다.

무림P&P 주가 전망과 무림피앤피 주식 종목 펄프가격 동향을 살펴 보겠습니다.

무림피앤피 홈페이지 이미지 

무림P&P은 1974년에 설립하여 표백화학펄프를 공급하는 업체로 펄프와 제지 일관화공장을 통해 국내유일의 펄프 제지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펄프와 제지 일관화공장은 펄프를 제지까지 한번에 생산하는 공장으로 아트지, 백상지, 인쇄용지를 생산합니다.

 

무림피앤피 주식 종목 펄프가격 동향

무림피앤피 주식 종목 펄프가격 동향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림피앤피 펄프가격 동향

무림피앤피 펄프가격에 대한 공시자료를 보면 2020년의 펄프가격이 2016년정도의 수준의 가격이라고 합니다.

펄프의 주원료인 목재Chip은 49%를 구내에서 조달하고 나머지는 수입을 하고 있습니다.

 

무림피앤피 원자재 도입 경로

다른 회사에 비해 국내 조달 비율이 높아 해외 펄프가격이 상승하게되면 이윤이 많이 남는 사업구조가 됩니다.

 

해외 펄프가격 확인 -> 링크

위 링크를 통해 목재 펄프 (WPU0911) 해외 가격 정보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생산품의 가격 변동

펄프와 제지의 가격변동을 보면 아직 2018년도 가격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지산업의 경기는 경재성장률과 비슷하게 수요가 변동하고 계절적인 특성이 작용되는 산업입니다.

수요증가 계정이 9월부터 이듬해 3월 , 비수기는 4월부터 8월까지입니다.

 

펄프의 수입과 생산된 표백화학펄프 수출에 따른 환율 변동을 확인 해보면 원달러환율이 10%하락할때 21억원 수익 변동 즉 원환강세기에 수익이나는 구조입니다.

무림피앤피 원달러 환율 영향

 

무림P&P 재무제표

무림P&P 재무재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무림P&P  재무재표

무림P&P 재무재표를 보면 올해 하반기 매출이 작년보다 줄면서 첫 적자를 보게 될 것 같습니다.

2018년이 가장 실적이 좋았는데요.. 국제 펄프 가격 변동에 상대적으로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배당성향이 매우 높아 2019년에는 벌어들인 순이익보다 배당금 지급이 많았습니다.  2020년 1분기 유보율이 떨어진것을 확인 해보면 알수 있습니다.

 

참 3분기와 4분기 올해 적자일 텐데요.

그 원인을 살펴 볼까요 ..

무림P&P 재무재표 현금흐름표 

무림P&P 재무재표에서 현금흐름표를 보면 영업으로 벌어 들인 현금이 약 322억원이 줄어든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그만큼 영업에서 벌어들인 돈이 줄어 매출에 바로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렇다면 향후 실적은 어떻게 될까요??

경기가  좋아지기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각종 이벤트나 홍보물 등 경제활동을 현재는 코로나19로 하지 못하고 있어 제지사들의 펄프수요도 제한되고 있으니 좀더 시간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무림P&P 매매동향

무림P&P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무림P&P 매매동향

무림P&P 매매동향을 보면 외인이 꾸준히 매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장기로 보면 제지산업이 회복할 것이 저평가 궁면이다 생각하겠지요.

 

무림P&P 주가 전망

무림P&P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무림P&P 주가 변동

무림P&P 주가 변동을 보면 2018년이후 지속적인 하락에서 만등을 시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향후 펄프가격 변동에 따른 투자를 고려하는 것이 좋으나 개인적인 생각은 단시일내에 실적이 바로 회복 되기는 어려울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무림P&P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무림P&P 주식 배당 성향은 어떤지와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 보겠습니다.

무림페이퍼 배당금은

2017년 150원

2018년 250원

2019년 175원

2020년 ?? 배당금을 지불하지 못할수 도 있지만 배당성향이 높아서 4분기 실적에 따라 가능할수 도 있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무림P&P 최근 기사

무림P&P 최근 기사

무림P&P 최근 기사를 보면 암울한 펄프가격 하락에 따른 손실 악화 불가피라는 기사가 5월에 나왔고 , 영풍제지의 급상승에 비해 무림p&P가 오르지 못한 이유가 수요가 있는 휴지, 택배포장 등 완성품이 아닌 제지용 원료인 펄프를 생산하기 때문에 입니다.

 

무림P&P 주식 종목

무림P&P 회사와 비슷한 업종들의 주식 종목을 분석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무림SP

무림페이퍼

국일제지

한솔제지

한솔PNS

성창기업지주

 

무림P&P 주가 전망과 무림피앤피 주식 종목 펄프가격 동향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