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선창산업 주가 전망과 목재가공업 인테리어 건축내장재 사업

by 아재상식 2020. 12. 31.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제목재가격지수가 급상승으로 조림테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재상식입니다.

선창산업의 조림테마의 가치는 얼마가 될까요 ?

 

선창산업 주가 전망과 목재가공업 인테리어 건축내장재 사업을하는 선창산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선창산업 홈페이지 이미지

선창산업은 건설 ·건축 ·인테리어용재, 창호목재, 조선용재, 교구용재 등의 내ㆍ외장재 및 가공용재로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합판과 가구 ·실내인테리어 ·마루 ·벽판넬재 등으로 사용하는 MDF와 제재목을 생산 ·유통·판매같은 목재가공업 뿐만 아니라 빌트 인 가구, 주방가구등을 제조, 생산, 유통, 판매하는 종합목재 회사입니다.

 

회사 분석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 하여 보겠습니다.

 

선창산업 계열사별 사업 구분

선창산업 계열사별 사업구분을 보면 목재를 다루는 선창산업과 가구를 다루는 선창ITS로 구분이 되는 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제품별 매출

제품별 매출을 보면 목재사업이 45% , 가구사업이 36%, 기타 임대업과 벌목 등이 19.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중에 벌목부분은 아주 적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출 수출 비율

매출 수출 비중이 4%밖에 되지 않습니다. 

원달러 환율 이익 변동

원달러 환율 이익 변동을 보면 환율 10%하락 변동시 33억원의 이익이 나는 구조로 수출보다는 내수로 원자재 구매에 많은 외화가 사용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환율 변화로 순이익 증가를 기대해 볼수 있겠습니다.

 

재무제표

재무제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선창산업 재무제표

선창산업 재무제표를 보면 4년연속 매출감소로 실적악화로 인한 재무제표에 빨간 불이 켜져 있습니다.

다행히 보유현금이 많은 편이라 유보율이 높습니다.

 

 

매매동향

기관 외국인의 매매동향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선창산업 매매동향

선창산업 매매동향을 보면 외국인 지분율이 매우 낮고 0.82%밖에 되지 않고 기관도 매도 중심으로 대응중으로 보입니다.

주가는 천천히 오르고는 있지만 거래량도 적고 장기 소외주의 신세로 전락한 상태로 보입니다.

실적개선이 되어야 본격적인 기관과 외국인의 적극전인 매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가 전망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선창산업 주가 변동

선창산업 주가 변동을 보면 실적악화에 따른 장기 소외된 모습이 보입니다.

2020년 3월 최저 가격에 도달한 후  주가가 반등하여 올라있는 상태지만 실적이 뒷바침이 되어 주면 더 탈력을 받을 텐데요.. 좀 아쉽습니다.

 

최근에 주가가 그나마 적자에서 반등을 한 이유가 국제목재선물가격이 높게 되어 향후 제품가격인상에  대한 기대감의 선반영된거 같습니다.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주식 배당 성향은 어떤지와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 보겠습니다.

4년연속 실적이 좋지 않아 배당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기사와 조림테마의 가치는 ?

최근 기사

최근 기사에는 특별한 이슈가 보이지 않고 자회사 다린과 흡수합병의 기사만 보입니다.

 

선창산업 조림테마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

2012년 뉴질랜드에서 SCFNZ Limited를 인수 하여 2012년과 2013년 뉴질랜드 남섬 말보로(Marlborough) 지역의 노스뱅크 (Northbank)와 벤호파이 (Benhopai) 지역에 총 3,949ha 조림지를 확보하여 2013년 1월과 5월에 노스뱅크(Northbank)와 벤호파이(Benhopai)에서 원목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2019년 전체 조림지를 매각하고, Fenwick 등 지역 벌목권을 인수하여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 선창산업 공시자료중 조림 부분

선창산업 종속 기업 내용

선창산업의 종속기업중 조림사업을 하는 SCFNZ Limited의 실적을 보시면 총 35억 매출에 당기순손익이 2억원적자이고 총포괄이익이 1억원 흑자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매출비중에서 큰 영향을 매지 못하고 있어서 조림테마의 가치가 아직은 미미하다고 생각됩니다.

미래에 얼마나 큰 이이익이 발생할지는 기대해보겠습니다.

 

주식 동종업종 목재가공 종목

회사와 비슷한 목재가공 종목을 분석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동화기업  
이건산업  
성창기업지주  
선창산업   
유니드  
한솔홈데코

 

선창산업 주가 전망과 목재가공업 인테리어 건축내장재 사업을하는 선창산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경제 상식 참고 도서 구경하기 ]

댓글